목포시 제27회 어린이날 큰잔치 개최
상태바
목포시 제27회 어린이날 큰잔치 개최
  • 서상용 기자
  • 승인 2023.05.0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과 생명·평화를 담은 어린이가 Green 어린이날” 주제

5월 5일 부흥동 둥근공원에서 어린이놀이한마당 개최

목포시는 어린이날 101주년을 기념해 5월 5일 부흥동 둥근공원 일대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큰잔치를 펼친다.

목포시가 주최하고 목포YMCA 주관하는‘제27회 어린이날큰잔치’는 「꿈과 생명·평화를 담은 어린이가 Green 어린이날」이라는 주제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어린이, 가족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키즈밸리댄스, 극동방송 어린이합창단의 축하공연 등에 이어 오전 11시부터 기념식이 진행되고, 이후 가족과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위키드Y-어린이 장기자랑이 준비돼 있다.

또, 에코존, 평화존, 드림존, 플레이존, 피크닉존의 5가지 체험부스가 마련되는데, 에어스포츠, 환경주제 프로그램, 평화담은 키링, 어린이 네일아트, 타투이스트, 전통놀이 등이 다채롭게 진행 될 예정이다.

시는 행사 당일 비가 올 경우 행사장 인근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 내·외부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행사가 일부 축소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목포시 아동복지시설 11개소에서는 목포시의 보조금 지원으로 입소 아동을 위한 문화체험 박물관 및 영화관람 등 자체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문화 소외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문화활동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