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5기 개강
상태바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5기 개강
  • 박승일 기자
  • 승인 2023.03.2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치)은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5기 개강식을 지난 3월 18일 무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생, 학부모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올해로 3년째 진행되는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은 12주 동안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무안군(군수 김산)의 후원으로 학생들의 창의융합적 사고와 발표토론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되었다. 세부 운영은 교수 특강, 발표토론을 위한 대학생 멘토링, 대학 교수 평가 및 지도등으로 구성돼 있다.

개강식에서는 프로그램 구성과 일정을 학생·학부모와 함께 공유하고, 운영 교수 및 대학생 멘토가 참여해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마음 나누기 활동을 통해 참가 학생과 멘토들 사이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각 팀별로 토론을 통하여 발표주제를 선정했다.

참가학생들은 4개 영역(정치와 사회, 철학과 삶, 경제와 생활, 인간과 환경)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발표토론을 진행하고, 특히, 멘토로 포항공대 학생들이 참여해 학생들의 발표토론을 준비단계 부터 발표까지 밀착지도를 진행한다.

김선치 교육장은 “지난 2년 동안 학생의 열정과 도전으로 성공적으로 진행된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이 한 걸음 더 나아가 미래교육 대전환의 첫 출발점이 되어, 창의융합교육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