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교육지원청, 학부모 유형에 따른 진로진학 지도법 특강 개최
사회변화에 따른 진로진학 지도법 특강 성황리 개최
2024-07-01 주명희 기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치)은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회변화와 학부모 유형에 따른 진로진학 지도법’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무안군(군수 김산)의 지원으로 진행됐으며 무안 관내 30여명의 학부모가 이번 특강에 참석했다.
강의 초반 학부모 유형검사를 통해 참석자들의 특성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은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인식하고 자녀의 진로지도에 보다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데 도움을 받았다. 이어지는 강의에서는 급변하는 사회변화와 변화되는 대입제도에 대해 상세한 정보를 전달했다. 앞으로의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상과 그에 맞춘 진학 준비 방법에 대해 체계적으로 안내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특강은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학부모들은 자녀의 학업과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과 함께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어떻게 대비할지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었다.
이번 특강을 통해 학부모들은 자녀의 진로와 진학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얻었으며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무안교육지원청 김선치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